blank

언론소식

대구·경북 경제 이끌 스타트업 ‘한자리’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17-11-22 13:40 243  0

본문

22~23일 ‘벤처창업한마당’
112개사 제품 전시회 등 행사
국내외 바이어 초청 판로상담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경중기청)은 지역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스타트업의 축제인 ‘2017 대구경북 글로벌 벤처창업한마당’을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지역의 벤처·창업 육성의 성과를 결집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벤처·창업 붐을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기관들이 힘을 모아 개최하는 행사이며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마련됐다.

이날 지역의 우수 스타트업 112개사가 참여하는 우수제품 전시회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홈플러스, G마켓 등 국내외 유명바이어 20여명을 초청해 일대일 판로상담 및 해외진출전략 상담 등 스타트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글로벌 유통상담회가 진행된다.

지역에서 엄선된 유망 스타트업 7개사의 투자유치 설명회와 함께 수도권의 투자심사역이 즉석에서 투자유치 멘토링을 실시하는 투자포럼도 열린다.

또 4차 산업혁명 및 크라우드 펀딩 성공전략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투자활성화에 대한 토크콘서트, 메이커톤 프로그램을 통해 무박 2일간의 열정적인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장도 마련된다.

이와 더불어 3D프린터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3D프린터 체험존도 함께 운영된다.

이영석 청장직무대리는 “우리지역에서는 처음 개최되는 창업벤처관련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의 미래를 여는 스타트업의 가능성에 대해 재확인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수한 아이디어가 성공창업으로 이뤄 질 수 있도록 지역의 창업생태계 조성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